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위하여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위하여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4.03.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메이즈핏' 밸런스

글로벌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 어메이즈핏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시리즈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밸런스를 출시했다. 향상된 건강관리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원이 다른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봤다.



FEATURE
크기
46x46x10.6mm(심박 렌즈 제외)
무게 35g(스트랩 제외)
소재 알루미늄 합금 중간 프레임, 섬유 강화 폴리머 하부 쉘(하이글로스 스프레이 페인팅)
방수 등급 5ATM
디스플레이 1.5 AMOLED슈퍼 라운드 스크린, 해상도 480x480 HD, PPI 323, 화면 비율 73.4%, 1600만 색 표현
배터리 최소값 475mAh, 전형값 485mAh
충전 방식 2핀 Pogo 핀, 자석 충전 스탠드
색상 Midnight, Sunset Grey
가격 34만9천원




운동에 진심인 사람만이 스마트 워치를 애용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린 지 오래.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부터 스마트 워치는 오랫동안 에디터와 한 몸처럼 지내고 있다. 때로는 의사처럼, 때로는 코치 선생님처럼, 또 때로는 엄마처럼 내 건강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쓴소리와 칭찬을 아끼지 않으니 절로 건강한 삶을 살게 되는 기분이랄까. 더 깊숙이 파고들자면, 굳이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스스로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신 경 써야 할 부분을 알게 되니 건강을 영위하는 일이 한층 더 쉬워졌다고 할 수 있겠다. 그간 유명하다는 제품을 여럿 사용해 봤지만 가장 오래 사용한 제품은 어메이즈핏의 GTR4.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거나 목표 달성에 목적을 두기보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면서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에디터에게 안성맞춤이었다. 그러던 중,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접하게 된 것. 브랜드의 주력 모델인 GTR과 GTS 시리즈의 기술력이 집약됐다 고 하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어메이즈핏 밸런스는 사용자가 일과 휴식, 건강의 이상적인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건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됐다. 심박수, 심박변이도, 스트레스, 수면, 체온, 일상 활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신체적, 정신적 회복도와 피로도를 아침마다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체성분 측정 기능이 향상돼 인바디 측정 기계 없이도 체지방률, 골격근, 근육, 수분, 골량, 단백질, BMI와 기초 대사량 등을 손목 위에서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마니아라기보단 건강을 위한 꾸준한 운동을 즐기는 에디터에게 가장 유용했던 기능은 AI 퍼스널 트레이너 ‘Zepp CoachTM’이다. 독자적인 스마트 코칭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트레이닝 플랜과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 운동이 필요할 때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계획해 주고 몸 상태에 따라 휴식을 취해야 할 때를 알려주니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한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갖추고 있어 어떤 운동을 하던 분석과 기록이 가능하다. 실외 달리기, 수영 등은 기본, 트라이애슬론, 요가 등 웬만한 스포츠는 모두 다룬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운동이나 분석이 필요하다면 외부 장치와의 연동 기능도 도움이 되겠다. Zepp OS 3.0의 강력한 블루투스 기능을 갖춰 심박수 벨트나 자전거 파워 미터 같은 외부 운동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실외 달리기를 즐기는 에디터에겐 GPS 기능이 특히 만족스러웠다. 어메이즈핏 밸런스는 안정적인 글로벌 커 버리지를 위해 6개의 GPS 시스템을 지원한다. 최고 수준의 듀얼 밴드 원형 편파 GPS 안테나가 더 많은 신호를 포착하고 밀집된 도시에서도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니 초면인 길을 달려도 안심된다.


건강 관련 기능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다양하게 갖췄다. 전화 통화나 메시지 확인은 물론,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한 번 충전을 완료하면 일반 모드 기준으로 최대 14일간 사용할 수 있으니 배터리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제아무리 뛰어난 기능을 갖췄다 한들 디자인이 별로거나 착용감이 불편하면 손이 가지 않는 법. 매 순간 함께 해야 하는 스마트 워치라면 그 기준은 더 높아진다. 어메이즈핏의 밸런스는 클래식 워치 디자인의 정석을 보여주는 외관에서부터 우선 합격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쉐입과 라운드 메탈릭 프레임은 패셔너블한 의상부터 정장 오피스룩, 운동복까지 잘 어우러진다. 색상은 미드나이트와 선셋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